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제304회 임시회 폐회20일(금), 「대구광역시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1건 안건처리 후 산회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가 10월 20일(금) 제30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10월 11일(수)부터 10일간 이어진 회기를 마무리한다. 이날은 회기 중 상임위원회별로 검토를 마친 「대구광역시 출산자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0건의 안건 의결과 1건의 보고, 5건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된다.

이번 임시회에서 대구시의회 각 상임위원회는 「대구광역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8건의 조례안과 12건의 동의안·계획안 및 1건의 인사청문 요청안을 면밀히 심사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우)는 18일(수) 대구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대구의료원장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과 역량을 철저히 검증했고, 이를 토대로 20일(금) 9시 30분 인사청문 보고서를 채택한 후 본회의에 보고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광역시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내년부터 대구의 다자녀 가정 기준이 만 19세 미만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확대돼 2자녀 이상의 가정이 각종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제3차 본회의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점수의 실질적 활용방안 마련을 통한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촉구(이재화 의원, 서구2), ▲고부가가치 블루오션 산업인 지역 물산업 육성 촉구(박종필 의원, 국민의힘 비례대표), ▲대구시 내 지역 간 균형발전 대책 수립 촉구(김대현 의원, 서구1), ▲집행부와 의회 간 예산정책에 관한 소통 촉구(이동욱 의원, 북구5), ▲금호강 동촌유원지 일원 하천 좌우안 연계성 강화 및 종합발전계획 마련 정책 제안(박소영 의원, 동구2) 등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준비 중이다.

다음 회기는 제305회 정례회로 11월 6일(월)부터 12월 15일(금)까지 40일간 2023년 대구시 행정사무감사와 2024년 대구시 예산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