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영주
영주 소백문화제 특별초대전, ‘은혜씨의 블루스’ 개최‘우리들의 블루스’ 출연한 정은혜 작가 개인전…21~31일, 철쭉갤러리에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는 제37회 소백문화제 특별 초대전으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정은혜 작가의 전시회 ‘은혜씨의 블루스’를 21일부터 31일까지 영주문화예술회관 철쭉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우리들의 블루스’ 출연한 정은혜 작가 개인전…21~31일, 철쭉갤러리에서 ⓒ국제i저널

영주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선천적인 다운증후군과 발달장애를 딛고, 캐리커처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인 정은혜 작가의 초대전이다.

화가인 어머니가 운영하는 화실에서 그림을 시작한 그녀는 2016년부터 프리마켓에서 초상화를 그려와 지금까지 작품 수가 무려 4500여 점에 이른다.

그녀는 그림을 매개로 타인과 소통을 시작했고, 그녀만의 사고로 인물을 그려나가며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연스러운 융화와 소통을 이뤄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번 전시회의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첫날인 21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 2회에 걸쳐 작품 해설을 위해 ㈜워킹하우스뉴욕갤러리 수이 강 대표가 특별 도슨트로 함께한다.

26일 오후 1시 30분에는 (사)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의 ‘컬쳐라인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가 플루트, 바이올린, 기타의 다양한 악기 연주와 바리톤 공연으로 이번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정은혜 작가의 특별 도슨트, 사인회, 현장에서 2명의 시민을 추첨해 작가가 직접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등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기진 영주문화원장은 “순수함과 따뜻함을 담은 제37회 소백문화제 기념 특별 초대전 ‘은혜씨의 블루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치유와 행복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이번 전시회를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