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의성
의성시낭송회, 제16회 의성시낭송축제의성시낭송회 주최, 의성군, 의성문화원 후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10월 18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 공연장에서 ‘제16회 의성시낭송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 제16회 의성시낭송축제 ⓒ국제i저널

의성시낭송회가 주최하고 의성군, 의성문화원이 후원한 이번 시낭송회는 전통악기 공연을 시작으로 가을을 주제로 한 시 낭송을 4부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1부 <오늘 저녁 풍경>, 2부 <저기 사람이 걸어 오네>, 어린이 및 가족 낭송, 3부 <그리운 곳 차마 그리운 곳>, 4부 <10월의 노래> 순으로 진행한 행사에서 의성시낭송회 회원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관객의 호응을 받았다.

특히 회원 한 명씩 무대에 나와 자신이 준비한 시를 낭송하는 연출로 집중도를 높였다. 관객은 높은 수준의 시 낭송 공연 및 단밀초등학교 학생이 참여한 어린이 및 가족 낭송회를 무대와 가까운 거리에서 생생히 즐기며 일상의 무료함을 달래고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사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높은 수준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