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영천
영천시, 키오스크도 배우고 장터 구경도 하고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디지털 강화 교육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9일 시간적, 공간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들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목요장터가 열리는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에서 실시했다.

▲영천시, 키오스크도 배우고 장터 구경도 하고ⓒ국제i저널

지난 5월 한약 축제에서도 진행된 이 교육은 키오스크, 포토프린터, 3D 펜, VR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디지털 기기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만족도가 높았다.

그리고 이날은 제2회 동부동 행복을 위한 우로지 동행 문화축제가 같이 열려 방문한 시민들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영천시에서는 이러한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외에도 4곳의 디지털배움터(정보화교육장·아이존빌·북안면·금호읍 지역정보센터)에서 정보화 교육을 12월 13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영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방문 또는 전화로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 디지털 체험존을 통해 시민들이 쉽게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