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청도
제16회 청도반시 전국마라톤대회 ‘성료’지난 22일 청도 공설운동장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의식대전환으로 부자농촌 만들기를 기원하는 「제16회 청도반시 전국마라톤대회」가 지난 22일 청도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되었다.

▲제16회 청도반시 전국마라톤대회 ‘성료’ⓒ국제i저널

대구일보와 청도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청도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농협, 대구은행 마라톤 클럽과 전국의 마라톤 단체 및 동호인, 지역민들을 포함하여 약 3천500여 명이 출전하였으며, 대회는 오전 10시 하프코스를 시작으로 5분 간격으로 10km, 5.9km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대회에는 김하수 청도군수, 김효태 군의회 의장, 이후혁 대구일보 사장, 차용대 청도군체육회장, 이선희 도의원 등이 참석해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하였으며, 청도군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 모두가 5.9km 마라톤코스에 참가하여 군민과 함께 달리는 모습을 보이며 성공적인 대회와 의식대전환을 통한 청도농업의 발전을 기원하였다.

하프남자부에서는 김진규 씨가 1시간 15분 57초, 하프여자부에서는 이영아 씨가 1시간 28분 33초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하였다.

남자 10km는 박현준 씨가 34분 25초, 여자 10km는 박애라 씨가 39분 16초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5.9km 남자부에서는 전영환 씨 여자부에서는 편혜진 씨가 각각 1위를 차지하였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제16회 청도반시 마라톤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의식대전환을 통한 청도농업 발전의 계기로 삼아, 청도를 더욱 새롭고 군민을 더욱 힘나게 하는 청도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