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공동교육과정 연합 하하호호 온(溫)가족 운동회상산초병설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연합 가을 운동회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상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종도)은 전체 유아들과 함께 10월 20일에‘공동교육과정 연합 하하호호 온(溫)가족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상산초병설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연합 가을 운동회 실시 ⓒ국제i저널

운동회를 통해 유아들은 자신의 신체를 움직임으로써 대·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여럿이 함께 하는 게임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또한 가족과의 시간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계획하였다.

유아들은 가족과 손을 잡고 입장을 하면서 운동회의 시작문을 열었다. 8개의 유치원은 청, 홍팀으로 팀을 나누었고 상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청팀이 되었다.

유아들은 가족과 함께 둘러앉아 마음 모아 공굴리기 등의 게임을 하며 협동심을 길렀고, 하늘반의 박00은 “할머니랑 같이하니까 너무 재밌어요!”라며 자신의 신나는 감정을 표현했다.

또한 하늘 다리 건너기, 줄다리기 등을 하며 근력을 키우고, 즐거움을 느꼈다.

청팀 모두 힘을 모아 열심히 게임에 임한 덕분에 최종적으로 청팀이 승리했고,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든 모두를 위해 각 가정에 치킨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며 운동회를 마무리했다.

이처럼 앞으로도 상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들이 친구뿐만 아니라 가족들과도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