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경상북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우리마을 건강관리는 디지털로, 스마트하게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경상북도 주관으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된 ‘2023년 경상북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리마을 건강관리는 디지털로, 스마트하게’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북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국제i저널

이번 경진대회는 공직사회의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의 확산을 위한 것으로 혁신과 적극행정 각 분야에 제출된 총 62건의 사례 중 1차 서면 심사 후 상위 각 5건에 대하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기획감사실에 근무하는 송아현 주무관은 ‘우리마을 건강관리는 디지털로, 스마트하게’라는 주제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정주환경과 주민 삶의 질을 개선 시켜 인구감소 억제 및 인구증대의 발판으로 마련하기 위한 대가야 건강누리 마을 조성사업 사례를 발표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 추진으로 군민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행정 경쟁력을 제고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우리군의 우수사례가 다른 자치단체까지 전파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