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시, 대입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전국 최고 수준의 진학진 로 상담 지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8일 고등학교 1, 2학년 130여 명을 대상으로 대입 1:1 맞춤형 컨설팅을 시작했다.

▲ 성공적 대입 전략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 ⓒ국제i저널

이번 컨설팅은 수도권 입시 전문기관의 주관으로 학생별로 목표하는 대학과 진로의 체계적 탐색 기회, 깊이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추진됐고, 수도권과 대도시에 가지 않고도 전국 최고 수준의 진학진로 상담할 수 있어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2026년 대입 트렌드 설명을 시작으로 경쟁력 있는 학생부 관리 방안과 11월에 본격 진행될 1:1 맞춤 컨설팅 방향을 안내했다.

앞으로, 학생별 대면‧비대면 컨설팅을 진행하고 3학년 수시, 정시 면접 대상자를 위한 실전 입시 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체적인 입시의 방향과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고, 특히 수도권 진학 전문기관과의 입시상담 기회를 마련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는 대입 1:1 맞춤 컨설팅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진학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도권과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