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구미푸드페스티벌 체험부스" 시민 눈길 사로잡아식중독 예방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식생활 개선 위해 적극 나설 계획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는 28일 광평천공영주차장에서 열린 ‘제2회 구미푸드페스티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식중독 예방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식생활 개선 위해 적극 나설 계획 ⓒ국제i저널

구미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구미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이날 가을 식재료를 이용한 ‘가을속, DIY 수제 머핀 꾸미기’체험과 자체 개발한 식중독 예방 토큰을 이용한 음식별 식중독 예방 퀴즈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 위생·영양 교재 및 교구 전시 등을 선보였으며 홍보물품을 선물로 증정해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머물게 했다.

홍보부스의 수제 머핀 꾸미기에 참여한 이승영씨는 “구미대의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해서 더욱 좋았다”면서 “음식별 식중독 예방퀴즈는 참신했으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다양한 퀴즈 형태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고 말했다.

김귀순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개선 및 성장 도모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역 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2회 구미푸드페스티벌’은 29일까지 진행되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