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대규모 재난상황 대비 관내 소방자원 총 동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군은 10월 31일 서면 태하리 소재 울릉군 공설운동장에서 6개 기관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대규모 재난상황 대비 관내 소방자원 총 동원! ⓒ국제i저널

이번 훈련은 공설운동장 관리동에서 발생한 화재가 확산되어 산불로 진행되는 상황을 가정, 울릉군 관내 소방 자원을 총 동원하여 유관기관간 신속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초기대응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울릉군은 동해의 유일한 섬으로 대형화재 또는 산불이 발생할 경우 타 지자체의 도움이 불가능하다. 이러한 점에서 관내 가용 가능한 모든 화재진압 장비를 한 곳에 모아 대응 능력을 시험하고 강화한 것이 이번 훈련의 핵심이다.

특히, 울릉경찰서, 해군118전대, 공군8355부대, 한국전력 울릉지사, 울릉119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장이 직접 훈련에 참가 지휘하여 훈련의 성과를 높였다.

남한권 군수는 “처음으로 관내 소방자원을 총 동원하여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우리가 가진 자원과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말하며 “훈련 간 나타난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재난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