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2023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관내 초ㆍ중ㆍ고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12명 대상으로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상)은 2023년 10월 31일에 관내 초ㆍ중ㆍ고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12명을 대상으로 학생보호인력(배움터지킴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관내 초ㆍ중ㆍ고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12명 대상으로 실시 ⓒ국제i저널

이번 연수는 고령경찰서 최수정 학교전담경찰관을 강사로 모셔 학교폭력ㆍ성폭력 예방 교육 및 각종 학교 안전사고 등의 사례 중심 연수를 통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봉사하고 있는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더불어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들의 심신 안정을 위한 원예 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실시하여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와 즐거움을 가질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하였다.

김호상 교육장은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늘 감사하며, 각종 위험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에서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 ”라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