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국유림관리소, 가을철 산불 예방 위한 산불 방지 발대식 개최“산불 예방의 열정!! 산불방지를 위한 우리의 약속!!“

#산불방지 #산불예방 #산불취약지 #울진금강송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김영훈)는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산불 방지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산불로부터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울진국유림관리소, 가을철 산불 예방 위한 산불 방지 발대식 개최 ⓒ국제i저널

발대식에는 “산불 예방과 대응”을 위한 결의를 다짐하고, 산불예방 및 진화요령 등 직무교육과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울진국유림관리소는 11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열어 본격적인 산불체계에 돌입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0여명은 지역별로 4개조를 편성해 산불취약지를 중심으로 순찰 및 계도 단속을 실시하고, 유사 시 즉각 출동하여 초동진화 및 뒷불감시도 수행할 계획이다.

김영훈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우리 모두 자연을 지키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여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울진의 금강송을 물려주기 위해 주민들도 산불 예방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