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현장 중심의 재난대응 실전능력 확보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교육지원청은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현장 중심의 재난대응 실전능력 확보 ⓒ국제i저널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재난대응 실전 능력을 확보하고자 기관별·지역별 상황에 따라 발생 가능성이 높은 재난·사고를 가정하여 실제와 같은 토론훈련 및 현장훈련을 실시하는 훈련이다.

현장훈련은 영양119안전센터의 협조를 받아 합동소방훈련으로 영양교육지원청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신속한 초동 화재 진압과 대피를 실시하고 이어서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토론훈련은 영양군에 규모 5.0의 지진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에 대한 지진 발생 시 초동 대응방법과 학교 피해 상황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지역사고수습본부 운영 및 추후 복구 방안 등에 대한 현실적 토론을 진행하였다. 토론훈련 종료 후 연계하여 현장훈련으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김유희 교육장은“훈련 기간 동안 전 직원이 현장훈련과 토론훈련에 실제 재난 상황처럼 적극적으로 임하여 재난대응 실전 능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재난 사고 사전 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