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스마트교차로 운영으로 교통신호대기 확 줄여스마트교차로 감응신호 구축 및 횡단보도 보행자작동신호기 운영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지방도 905호선 구간의 성주고교교차로에 스마트교차로를 활용한 실시간 감응신호 구축 및 횡단보도 보행자작동신호기를 설치하여 신호체계를 전면 개편하였다.

기존에는 대기 차량 및 보행자와 관계없이 일정한 주기로 신호를 부여함으로써 불필요한 신호대기가 많았으나, 이번 감응신호시스템 구축 및 보행자작동신호기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이는 것은 물론 교통사고까지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교통 감응신호시스템은 부 도로에 진·출입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필요한 신호만 부여하고, 나머지 시간은 주 도로에 직진신호로 교차로 신호대기 및 혼잡을 완화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보행자작동신호기는 보행자가 버튼을 누를 경우에만 보행자 신호기의 녹색 신호등을 작동시켜 주는 신호기로서 보행자 없는데도 차량이 대기하는 불함리한 점을 해소할 수 있다.

성주군 관계자는 “감응신호시스템 및 보행자작동신호기 구축을 통해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이고 차량들이 원활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신호기운영체계를 개편함으로서 지역민의 교통 불편 해소는 물론 더 나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