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 풍각초등학교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서로를 위(Wee)하는 우리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배재만)는 11월 6일 풍각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서로를 위(Wee)하는 우리 ⓒ국제i저널

학생들의 학생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차지하는 부분은 친구관계이다. 또래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등교거부, 학업성적 저하 등 부적응에 빠질 수 있다.

본 집단상담은 미술치료 기법을 활용하여 긍정적 또래관계 증진을 주제로 실시되었다. 먼저 자신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간, 나아가 타인이 찾아주는 나의 장점을 통해 자존감을 올리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물고기에 자신을 비유하여 멋진 바다속을 꾸미는 내용을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친구들을 조금 더 깊이 알고 이해하고 나아가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는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집단상담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에는 몰랐던 친구들의 모습과 친구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게 되어 즐거웠다”고 전하였다.

청도교육지원청 이동재 교육장은“학생들이 학교가 즐거운 이유는 친구가 있어서이다. 앞으로 다양한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배려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