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똑똑!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 찾아가는 인성체험교실2023년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11월 7일에 도리원초등학교를 마지막으로 2023년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체험교실’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2023년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국제i저널

2023년 인성 체험 교실은 ‘똑똑!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 찾아가는 인성 체험 교실’이라는 주제로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체험과 종가음식체험으로 구분하여 실시했다.

2023년 5월부터 11월까지 전통문화체험(라탄 등공예, 민화 그리기) 3교, 94명을 대상으로 완료했고 종가음식체험(버버리찰떡, 정과, 송편, 강정, 독립군 밥상 만들기)은 10교, 203명을 대상으로 완료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인성체험교실 마지막 수업으로, 도리원초등학교 1~2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종가음식체험(강정만들기)을 실시했고 앙증맞은 손으로 강사의 설명에 귀를 기울이며 쪼물쪼물 강정을 만들어 부모님께 갖다 드릴 강정을 예쁘게 포장하는 것으로 수업을 마무리했다.

박명호 교육장은 “학교의 신청을 받아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교실을 운영함으로써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어 지역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앞으로 지역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하여 우리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