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인구시책 개편안 공청회인구시책 사업 재점검 개편안...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11월 8일 의성종합복지관에서 100여 명의 군민이 모인 가운데 의성군의 인구시책 개편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구시책 개편안 공청회 ⓒ국제i저널

‘의성군 인구시책 개편안 공청회’는 의성군 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에 따라 인구시책 사업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한 개편안에 대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인구감소대응위원회를 비롯해 주민자치회 회장, 신혼부부 등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모였다.

김득한 기획조정실장의 의성군 인구시책 개편안에 대한 설명에 이어, 신영미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 선임연구원과 배한진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 박사가 의성군의 인구정책에 대한 의견을 발표했다.

의견 발표에 잇따라 시책 개편안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의 장이 펼쳐졌으며, ▲김한곤 영남대학교 교수 ▲김현찬 의성군의원 ▲민재희 청세권협동조합 이사 ▲권미란 주민이 ▲김득한 기획조정실장 이에 참여하여 진행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들의 생생하고 소중한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군민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인구시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올해 의성인구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의성군 미래인구맵 설계 용역을 추진하는 등 지방소멸과 인구감소 대응에 노력하고 있으며, 저출산 등 인구문제에 다방면으로 대응하여 지난 7월 인구의 날 유공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