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둥개둥개 온(溫)가족 놀이 체험 속 행복 찾기!칠곡유아교육체험센터, 주말 온(溫)가족 놀이 체험 행사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은 2023년 11월 11일 칠곡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유아 및 학부모 48명이 참여한「둥개둥개 온(溫)가족 주말 놀이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칠곡유아교육체험센터, 주말 온(溫)가족 놀이 체험 행사 개최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2025학년도 전면 시행 예정인 유보통합을 앞두고, 칠곡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 및 학부모가 함께 어울려 놀이 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통․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칠곡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게 되었다.

오감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버블․벌룬놀이, 함께 만드는 타르트 요리 놀이, 샌드아트 및 빅블럭 체험, 가상공간 VR체험, 직업놀이 체험)과 재미를 더 한 뽑기 코너, 먹거리 체험인 팝콘 간식 코너 운영 등으로 당일 참여한 유아와 학부모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학부모는“시설이 깨끗하고 체험 프로그램이 알차서 아이가 무척 좋아하네요. 모두 다 좋았습니다”라고 설문지에 평가를 남겼다.

최원아 교육장은“유치원과 어린이집 모든 유아들의 격차 없는 발달 지원과 교육․돌봄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유보통합을 추진 중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유보통합에 한층 더 가까워진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