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제8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청소년이 행복한 ONE-STOP 안전망 구축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경찰청과 The JoongAng이 공동주최하는 「제8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국제i저널

성주군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고 비행·일탈을 예방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12년부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운영하며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청소년생명존중프로그램, 위기청소년 멘토링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성주경찰서, 청소년관련단체 등 유관기관 협력하여 등굣길·야간 아웃리치를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각종 위험에 노출 될수 있는 환경을 미리 차단하고 위기청소년 발견 시 사례회의를 통해 각종 지원을 연계하여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지키는 안전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유관기관들의 다양한 활동이 청소년이 안전한 성주를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