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 HCN 업무협약 체결식 및 장학금 기탁식울릉 지역 학생들을 위해 소중한 장학금 500만원 기탁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군은 지난 15일(수) 주식회사 에이치씨엔(이하‘HCN’)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HCN측에서 울릉 지역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 하였다고 밝혔다.

▲ 울릉 지역 학생들을 위해 소중한 장학금 500만원 기탁 ⓒ국제i저널

먼저 장학금 기탁식에는 HCN 홍기섭 대표이사,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 조영철 이사장, 남한권 울릉군수가 참석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HCN 홍기섭 대표이사는“육지보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향해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HCN 홍기섭 대표이사를 비롯 임원진들과 남한권 울릉군수 및 관계부서장들이 함께 참석하였으며, 울릉공항 시대를 앞두고 울릉군의 관광산업 증진과 우수 농수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HCN은 현재 케이블 방송의 위기속에서도 본연의 역할인 ‘지역성’구현을 충실히 해내고 있으며, 지역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애환을 같이 나누는 것을 다른 매체와 차별점을 두고 있어서 지역 소멸위기에 대응하여 울릉의 소식을 전국적으로 전하고, 우수한 농수특산물의 전국적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장학금 기탁식 및 업무협약식을 위해 몸소 울릉군을 찾아주신 HCN 홍기섭 대표이사 이하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먼저 기탁금은 지역인재 양성에 소중히 쓰일 것이며, 그동안 HCN이 축적했던 좋은 성과들을 바탕으로 판로 개척이 어려웠던 농수특산물을 우리군과 긴밀히 소통하여 전국적으로 홍보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교류하여 지역경제의 자생구조를 갖추는데 양측이 협조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