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 이해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 운영서로 이해하는 우리(Wee) 사이!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 Wee센터는 18일에 울릉중학교(교장 권오수) 시청각실에서 울릉 관내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생 이해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서로 이해하는 우리(Wee) 사이! ⓒ국제i저널

이번 연수는 한국다움상담연구소 소장 채선기 교수를 초청하여 학생들이 자기 이해를 통해 건강한 청소년기 생활을 영유할 수 있도록 하고, 학부모와 교직원이 청소년 심리, 정서적 특성에 대한 이해와 학생 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운영되었다.

1부는 학생 대상 소규모 집단상담 형식으로 “U&I 학습유형 워크샵”이 진행되었다. 이 시간은 채선기 교수가 학생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학생들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U&I 검사를 통해 학습유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청소년의 이해”를 주제로 학부모, 교직원 대상 연수가 진행되었다. 학부모는 자녀, 교직원은 학생을 이해하고 지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청소년기 특징을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강은주(울릉중 어머니 회장)은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로서 할 수 있는 고민들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자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울릉중 권오수 교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불안, 우을 증상을 보이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오늘 강의를 통해 청소년기 학생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진규 교육장은 “사춘기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을 지도하는 선생님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성장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아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건강한 성인으로 커나가는 아이들의 과정에 여러분의 노력이 헛되지 않기를 응원하겠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더 좋은 연수를 통해 학생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