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심폐소생술 골든타임! 4분의 기적”성주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종원)은 11월 21일 초전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성주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국제i저널

이번 연수는 각급 학교에서 실시한 법정의무교육인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교직원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심폐소생술 교육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진행되었다.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 4분의 중요성과 구급대원이 현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응급처치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주요 내용은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은 물론 연령에 따른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팀별 가상상황을 설정하여 실생활에서의 대처방법 등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하면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채종원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교의 업무개선 및 경감에 도움이 되었으며, 이로써 관내 모든 교직원이 법정의무교육을 이수를 완료할 수 있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교직원들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