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함께 만들어가는 위(Wee)하는 마음’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2023학년도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 Wee센터는 11월 23일 영주동부초등학교 교육복지실에서 교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2023학년도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

2023학년도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는 영주동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연수를 희망한 4개 초·중·고등학교의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상담 기술을 전달하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가천대학교 심리학과 임영진 교수를 초빙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위(Wee)하는 마음 – 학부모 상담의 실제’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원은 “이번 연수는 학부모 상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와의 건강한 소통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영주교육지원청 이광우 Wee센터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상담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학부모 등 여러 교육 구성원들이 친밀하게 소통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학교와 Wee센터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