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청송
청송, 다양성에 물들다!2023 청송군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4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외국인 계절근로자, 기관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송군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2023 청송군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결혼이민여성으로 구성된 ‘애플시스터즈’ 합창단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함께하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표창,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두가 함께 웃으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다.

올해 유공자 표창은 결혼이민여성으로 모범적인 가정을 이루며 봉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청송읍 김남기, 진보면 정미정, 우메다사요코가 군수표창을, 다문화가족의 지위향상을 위한 지역사회 다문화 이해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안덕면 김미영, 전지현, 청송읍 히언타비가 군의장 표창을 받았다.

특히, 2부 첫 행사로 1년 동안 한국어 교육 수업에 80% 이상 출석한 결혼이민여성들의 “한국어교육 수료증 전달식”을 가져 많은 사람들의 축하와 함께 결혼이민여성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다문화가족사랑봉사회에서는 지난 제17회 청송사과축제 부스 운영 수익금 100만원을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에 기탁하여 더 의미 있는 행사로 눈길을 끌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 169세대 다문화가정은 청송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역이자 당당한 청송 군민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주셨으면 한다.”며, “특히 우리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