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우리가 희망이다! 상담선생님과 함께 나눠요!!’예천 위(Wee)센터, 전문상담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 위(Wee)센터는 11월 27일 학교의 위(Wee)클래스와 교육지원청의 위(Wee)센터에서 학생 상담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상담자를 대상으로 ‘예술치료를 활용한 학생 정서 다루기’을 주제로 한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예천 위(Wee)센터, 전문상담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국제i저널

이번 연수는 학교 전문상담자들의 상담 역량 강화와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지원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하였고, 예술치료 전문가를 초빙해 학생과 상담자의 정서 조절 전략과 상담 사례 공유로 운영됐으며, 선생님들이 직접 체험하고 토론하는 소통 연수 방식으로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학생들이 자기 정서 조절을 어려워하는데, 배운 내용을 학생들에게 적용하면 각종 문제 예방에 좋을 것 같고, 상담자들 간의 사례 소통 경험이 나의 상담역량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재경 위(Wee)센터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 상담 전문가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만큼 아동 청소년 문제의 사전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만족스러운 학교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