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학생, 장애전담 한걸음어린이집에서 다름을 알다장애 아동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교직관 확립시키는 계기돼...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유아교육과 4학년 학생들은 김천에 소재한 장애전담 어린이집인 한걸음어린이집을 11월 28일 참관 연수를 실시하였다.

▲장애 아동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교직관 확립시키는 계기돼... ⓒ국제i저널

본 연수를 통해 학생들은 장애 아동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교직관을 확립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 프로그램은 원장선생님 강의, 유아와 만남, 시설 참관 순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한걸음어린이집 채은희 원장으로부터 ‘특별하지만 특별하지 않은’은 주제로 장애어린이 특성과 교사로서 이해해야 할 사안, 장애전담 어린이집의 특징에 관해 설명을 들었다. 이어 아이들과 함께 실제적으로 체험을 같이하고 어린이집의 시설을 탐방하였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장기덕 학과장은 “4학년 학생들에게 내년에 유아교육현장에서 교단에 서기 전에 다양한 아이들을 폭 넓게 이해하도록 이번 연수를 기획하였다. 학생들이 오늘 연수를 통해 예비교사로서 장애유아들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올바른 교직관을 형성하는 기반이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4학년 권서현 학생은 “장애 아이들은 특별하지만 특이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교사의 진심과 사랑이 얼마나 중요함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번에 한걸음 어린이집의 선진교육기관 탐방을 통해서 잘못된 선입견을 반성하며, 아이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워 질 수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하였다.

김천대 유아교육과는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교육과 교직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러닝, 현장연계 실습, 유-초 연계 실습, 지역 유관기관(초, 지역아동센터) 연계 실습 등 타 대학 유아교육과와 차별되는 맞춤형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와의 연계 전공을 통해 유아교육학 학위와 아동심리상담 학위 2개와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이수로 '유아 창의성 교육' 마이크로디그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김천대 유아교육과는 다양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