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봉화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노인분과 특화사업 봉화군 독거노인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추진100여 명의 어르신과 수행인력 대상으로 노인 분과 특화사업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봉화군 로컬푸드 2층에서 100여 명의 어르신과 수행인력을 대상으로 노인 분과 특화사업을 개최했다.

▲100여 명의 어르신과 수행인력 대상으로 노인 분과 특화사업 개최 ⓒ국제i저널

노인분과 특화사업은 지역 내 불면증, 스트레스가 심한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불면증과 스트레스 등 감정에 대한 강의와 함께 아로마 오일 스프레이 제작 체험을 진행해 스트레스 완화 및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줬다.

법전면 이OO(85세) 어르신은 “아로마라는 향기를 통해서 마음이 불편한 게 편안해진다는 것이 신기하고 향기를 통해 감정이 조절된다는 것도 배우고 체험도 좋았다.”면서 “다음에 이러한 체험을 또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박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봉화군수)은 “어르신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특화사업을 통해 참여한 어르신들이 불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양한 실무분과에서 각 영역을 대표하는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역이 어려움을 발굴하고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실무분과는 기능별, 대상자별로 총 6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가족돌봄, 고용자활, 노인, 생명사랑, 장애인, 통합사례관리분과로 운영 중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