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성주
성주군,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11. 29.(수), 15시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11. 29.(수), 15시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 및 성주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2023 자원봉사자의날기념식ⓒ국제i저널

매년 12월 5일은 자원봉사자의 날로,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하여 온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 응원하고 자긍심을 고취하여 봉사활동 확산의 물결을 확산코자 마련되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 1부 기념식, 2부 축하공연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식전 공연으로는 전통무용, 민요, 색소폰 연주, 줌바댄스가 선보였고 1부에는 내빈 및 봉사단체 소개, 활동영상 상영,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및 봉사시간 달성 인증패 수여가 있었으며 2부에서는 서가비 플룻연주자, 정호, 전향진 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하여 온 자원봉사 유공자 8명과 자원봉사 9단체에 대한 표창패 및 1,500시간 이상 자원봉사 시간을 달성한 봉사자 7명에 대한 자원봉사 인증패가 전달되었다.

특히, 행사 종료 후에는 봉사자들이 한 해 동안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수세미로 제작한 ‘탄소중립 천연수세미’를 기념품으로 배부하여 한 해 동안 노고한 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를 표하고 자원봉사의 뜻을 한층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모든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봉사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봉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이웃에 대한 사랑과 헌신, 나눔과 배려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