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달 연수 실시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교육과정 설계·운영 시 반영 사항, 교과 교육과정 개정 내용 등에 대해 진행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호경)은 11월 28일, 청송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제고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교육과정 설계·운영 시 반영 사항, 교과 교육과정 개정 내용 등에 대해 진행 ⓒ국제i저널

이번 연수는 관내 초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 및 희망교사 25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및 개정 중점,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교육과정 설계·운영 시 반영 사항, 교과 교육과정(국어, 수학, 통합교과) 개정 내용 등에 대해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이○○교사는 “내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교육과정이라는 점에서 궁금한 점이 많았다. 그런데 오늘 연수를 통해 총론과 각 교과에서 어떻게 학생들의 삶과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주도성을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한 맥락을 이해할 수 있었던 유익한 연수였다”라고 전했다.

이호경 교육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은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든 교육과정이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사회의 변화와 국민의 요구가 반영된 만큼 학교 교육과정에 잘 적용되고 안착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