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미래 인재의 꿈을 키우는 영재 선발 검사"2024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검사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2023년 12월 2일에 2024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검사를 진행했다.

▲2024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검사 실시 ⓒ국제i저널

이번 영재 선발 전형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시스템을 통해 원서를 접수한 29명을 대상으로, 담임교사가 정규교육과정 내에서의 학습 과정과 성취도를 관찰하여 선정하는 교사 관찰 추천제와 한국교육개발원이 개발한 영재성 검사지, 심층면접문항지를 활용하여 이루어졌다.

선발 결과는 다가오는 12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검사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120시간의 초등창의융합과 초등인문 과정에 대한 영재교육을 받으며 각자의 재능을 계발할 예정이다.

영양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김유희 원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우리 학생들이 조기에 각자의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투명한 선발 과정을 통해 선발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영재교육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