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교육지원청 생성형AI를 통한 나의 미래와 진로 준비하기영천교육지원청, 생성형AI 학생대상 연수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2023년 12월 4일 한국폴리텍대학교 로봇캠퍼스에서 관내 초·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생성형AI를 통한 나의 미래와 진로 준비하기’학생 연수를 실시하였다.

▲영천교육지원청, 생성형AI 학생대상 연수 실시 ⓒ국제i저널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생성형AI에 대한 연수로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부분을 중점으로 진행하였다. 생성형AI는 글,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등을 스스로 생성하는 것으로 챗GPT를 비롯한 인공지능의 하나이다.

이번 연수의 강사로는 개정교육과정 교과서 집필, 경상북도교육청 디지털 온 중학교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영동중학교 조지훈 선생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으나 접하기 어려웠던 생성형AI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 다양한 분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수업이라 즐겁게 참여하였다”라고 하였다.

김희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급변하는 신기술을 학생들이 제대로 활용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진로와 미래를 개척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의 연수가 있다면 영천교육지원청은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