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테크노파크 입주기업 ‘(주)허니스트’ ASPA Awards 우수상지역의 우수 벤처기업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에서 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북테크노파크가 지난 11월 14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ASPA Awards 2023’에서 경북테크노파크 입주기업인 ‘(주)허니스트’가 지역 최초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주)허니스트’ASPA Awards 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

ASPA Awards는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의 기관회원의 추천을 통해 지역의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ASPA에서 주최하는 ASPA 연례회의 중 진행된다. 수상기업에게는 ASPA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기업 및 사업 홍보의 기회가 주어진다.

㈜허니스트는 경북TP 입주기업으로 피부과학에 대한 모든 것을 연구하는 기업으로, 수출을 원동력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피부를 통해 약효 성분이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수 제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약물을 피부에 직접 투여하는 마이크로니들에 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허니스트는 DV공법으로 제작하는 마이크로니들 기술인 Tapshot과 마이크로니들에 탑재된 유효성분의 체내 전달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Theradule 기술을 보유 중이다. 대기오염에 의한 다양한 피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허니스트는 피부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안티폴루션 효능을 갖는 유효성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기적의 나무’로 불리는 님트리는 ㈜허니스트의 프리미엄 토탈 베이비 케어 브랜드 ‘Moncherbebe’ 제품에 적용되어 온 가족의 피부를 미세먼지로부터 지켜주고 있다.

㈜허니스트는 경북TP에서 주관하는 2023년 경북 지역기업 성장사다리지원사업 등에 참여하여 국내 기술인증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 추진을 통해 ‘Moncherbebe’브랜드 신뢰도 및 인지도를 향상시켜 우수사례로 소개된 경북의 우수기업이기도 하다.

㈜허니스트 곽기성 대표는 “앞으로도 경북TP와 더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에 매진해 뛰어난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경북지역의 유망한 중소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ASPA 회원 국가의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