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2023 성주교육지원청 방과후․늘봄학교 지원센터 자문위원회 개최지역 맞춤형 늘봄학교 구축을 위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성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센터장 김진화)는 2023년 12월 7일 교원의 업무 경감을 통한 학교 업무 정상화와 방과후․늘봄학교 활성화를 위해 성주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방과후․늘봄학교 지원센터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지역 맞춤형 늘봄학교 구축을 위한... ⓒ국제i저널

‘방과후․늘봄학교 지원센터’는 늘봄학교의 지속가능한 운영체계를 마련하고자, 지난 10월 성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내에 구축되었다. 이에 자문위원회에서는 2024년 전면 확대될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 및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이날 자문위원회는 지난 1년간 학교지원센터의 학교 지원 결과를 공유를 통해 학교지원센터의 학교 지원 필요성을 재차 확인하고, 학교 현장의 반응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신규 업무 지원방안을 제안하였다..

김진화 성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은 “내년 늘봄학교 전면 확대에 따라 학교에서 느끼는 부담감이 매우 크다고 알고 있다.”, “자문위원회를 통해 학교에 현실적인 필요를 확인하였으며,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학교지원센터를 통해 실질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