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안동
안동문화예술의전당, 2023 문화예술교육축제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들의 결실을 보여주는 발표회 진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12월 9일부터 이틀간 웅부홀과 로비에서 2023 문화예술교육축제를 진행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하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들의 결실을 보여주는 발표회를 하나로 모아 진행하는 교육축제이다.

12월 9일 15시와 19시 각각 안동청춘합창단과 마카다안동시민오케스트라가 공연을 선보였다. 안동청춘합창단은 50세 이상 안동시민들로 구성된 단체로 활발한 문화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마카다안동시민오케스트라는 안동시 거주 중인 20세 이상 시민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로, 안동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2월 10일 14시와 17시에는 안동꿈의오케스트라와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동꿈의오케스트라는 안동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악기를 처음 다루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오케스트라이다.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는 경북 소재 20세 이하 청소년을 위한 오케스트라로, 꿈의오케스트라의 상위 오케스트라로 연주를 보다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웅부홀 로비에서 ‘나는 fun한 미술가’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로비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축제는 200여 명의 교육 프로그램 강사와 단원들이 참여하여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선보임으로써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축제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