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구미
구미시, 금오산과 어우러진 숲속 도서관 조성경북교육청 구미도서관 이전‧건립 사업 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지난 12월 7일 경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에서 경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 이전건립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 경북교육청 구미도서관 이전‧건립 사업 설명회 ⓒ국제i저널

설명회에는 김장호 시장,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도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구미도서관 이전건립 사업 경과보고, 사업계획 설명, 질의응답,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총사업비 390억 원을 투입해 구미시 원평동 산32-1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새로운 도서관을 신축 및 이전해 2027년 6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구미도서관은 교육청 소속 도서관으로 어린이‧청소년 미래교육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금오산과 어우러진 숲속 도서관을 조성할 계획으로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의 기대를 한껏 높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도서관이 자연친화적 독서문화 공간이 있는 지역 명소형 도서관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구미도서관 이전 건립 사업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문화생활 향유기회를 확산하고자 올해 3월 경북교육청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3년간 사업비 6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