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봉화군 드림스타트, ‘아사모’와 함께하는 김장 한마당 행사 열어부모교육의 일환으로 드림스타트 가구원들 대상으로 가족김장체험 행사 진행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 드림스타트는 아사모와 함께 지난 9일 봉화읍 제1농공단지 영베이커리에서 부모교육의 일환으로 드림스타트 가구원들을 대상으로 가족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부모교육의 일환으로 드림스타트 가구원들 대상으로 가족김장체험 행사 진행 ⓒ국제i저널

아사모는 ‘아이를 사랑하는 모임’이라는 뜻의 자원봉사단체로, 2015년 결성돼 매년 드림스타트 결식 우려 아동 40여 가구에 손수 반찬을 만들어 월 2회씩 지원하고 있다.

오전 일찍부터 모인 아사모 회원 및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들은 전날 절여놓은 배추 200여 포기와 준비해놓은 재료로 김치를 담그고, 직접 담근 김치를 드림스타트 가구 50세대에 전달하는 나눔행사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돈자조금이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 ‘2023 김장, 오직 한돈과 함께’ 캠페인에 선정돼 수육용 한돈 7.5kg을 지원받아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권병회 가족청소년과장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준 자원봉사단체 아사모와 수육을 제공해주신 한돈자조금 등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날 마련된 김치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든든한 겨울 양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