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겨울철 도로 제설 종합대책 추진겨울철 교통사고 사전 예방 등 안전사고 발생 제로화 도전!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겨울철 대설, 한파 등에 대비하기 위해 2023 ~ 2024년 겨울철 도로 제설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이달 1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제설·제빙 대책을 적극적으로 펼친다.

▲겨울철 교통사고 사전 예방 등 안전사고 발생 제로화 도전! ⓒ국제i저널

군은 선제적으로 제설제(염화칼슘, 친환경 제설제, 모래, 소금 등)를 확보하여 상습결빙구간 등 취약구간 17개소에 빙방사 8500포대를 배치하였으며, 염수분사시설 3개소(지경재, 피나무재, 백자재)와 제설작업에 투입될 장비(1톤 포터 10대, 2.5톤 트럭 1대, 15톤 덤프트럭 4대, 트랙터 50대 등)를 대상으로 사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제설작업에 임할 사전준비를 완료하였다.

아울러, 강설 예비특보 발령 시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주요도로, 고개(커브길) 등 교통량이 많은 구간부터 제설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특히 겨울철 블랙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안전사고 발생 제로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 겨울 기상 이변으로 인한 폭설이 우려되는 만큼 강설 시에는 차량 운행을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고, 군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도로 제설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