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김천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송년 음악회 개최김천시립예술단 예술적 기량을 집대성한 선물같은 공연 기대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 문화예술회관과 김천시립교향악단이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 음악회를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기획했다.

▲ 송년음악회 ⓒ국제i저널

지난 1년간 수십 회의 정기연주와 수시 연주, 특별음악회를 소화해 온 김천시립예술단이 올 한해의 예술적 기량을 집대성한 송년 음악회를 12월 21일 목요일 19시 30분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시립교향악단의 주도로 진행될 이번 송년 음악회는 성탄절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콘서트’라는 주제로 꾸며졌으며, 제목 그대로 마치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정상급 성악 솔리스트들과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김태형이 베토벤의 ‘피아노와 합창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환상곡’을 연주하며, 현대적이고 고전적인 조화를 추구하는 윤별 발레컴퍼니의 수석 무용수가 발레 ‘호두까기 인형’의 인기 장면을 교향악단의 반주 아래 보여 줄 예정이다.

또한, 유럽을 무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독일 카를스루에 국립음악대학 기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세계적인 더블베이시스트 홍성혁이 송년 음악회의 대표 출연자로 등장하여, 성탄절에 맞는 개회곡 ‘Christmas Festival’과 세르게이 쿠세비츠키의 베이스 협주곡을 시립교향악단과 협연한다.

이번 송년 음악회에서는 김천시 예다회가 공연 시작 전 문화예술회관 3층 로비에 ‘음악과 차향의 만남’ 부대행사도 준비하여, 공연을 기다리는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질 김천시립예술단 송년 음악회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모든 자리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 당일 18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좌석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