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희망2024 나눔캠페인’ 이웃돕기성금 기탁 줄이어전국 최초 농민아너 권용호ㆍ김동조 부부, 이웃돕기성금 2000만원 기탁…부부 모두 누적 1억원 달성, 대한수의사회영주시분회, 이웃돕기성금 500만원 기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가 주최한 ‘희망2024 나눔캠페인’의 이웃돕기성금 기탁이 줄이어 진행되고 있다.

▲전국 최초 농민아너 권용호ㆍ김동조 부부, 이웃돕기성금 2000만원 기탁…부부 모두 누적 1억원 달성 ⓒ국제i저널

전국 최초 농민아너 권용호·김동조 부부 올해도 이웃돕기성금 2000만원 기탁…부부 모두 누적 1억원 달성

경북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3일 전국 최초 농민 부부 아너소사이어티로 유명한 안정면 권용호(영주 아너소사이어티 8호), 김동조(영주 아너소사이어티 9호) 부부가 성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설립한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이번 기부로 권용호·김동조 아너 부부는 모두 약정한 1억 원 기부를 달성했다.

권용호·김동조 부부는 안정면 단촌리에 거주하면서 쌀농사 10만여 평과 인삼 3만여 평을 경작하는 억대 농가이며 2006년부터 매년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을 기탁해 왔고 2019년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전국 최초 농민 부부 아너로 매년 이어온 이웃을 위한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두 분의 나눔 실천이 우리 지역 전체로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수의사회 영주시분회, 이웃돕기성금 500만원 기탁

영주시는 대한수의사회 영주시분회(회장 염홍주)에서 지난 13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이웃돕기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수의사회 영주시분회 염홍주 회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한 기부를 해주신 수의사회 영주시분회 회장님과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기탁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