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청소년 상담전문가 연수위기 학생들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소통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 Wee센터는 12월 11일 영주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영주Wee센터,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주시가족센터 상담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청소년 상담전문가 연수’를 실시하였다.

▲위기 학생들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소통 ⓒ국제i저널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청소년 상담전문가 연수는 관내 유관기관 상담자들의 역량강화와 함께 소통을 통해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연수는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학과 정여주 교수님을 초빙하여 “사례 중심 청소년 상담 과정과 기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청소년 상담의 사례개념화를 통해 체계적으로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위기 학생들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여한 상담자는 “좋은 연수를 통해 상담역량을 강화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같이 소통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음에도 이런 자리가 마련되어 함께 협력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교육지원청 이광우 Wee센터장은 “우리 학생들을 위해 유관기관들의 협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 상담역량 강화와 더불어 네크워크 형성 및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써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