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교육지원청 인권친화적 문화조성, 장애학생 인권지원단과 함께합니다!영천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성과회 가져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에서는 12월 13일 오후2시 영천교육지원청에서 2023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협의회를 가졌다.

▲영천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성과회 가져 ⓒ국제i저널

지난 4월 상반기 협의회에 이어 이날 하반기 협의회에서는에서 영천경찰서,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영천경찰서, 영천시 드림스타트 및 영천특수교육지원센터 인권지원단 위원 등 유관기관 위원들은 2023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주요 활동들을 살펴보고, 내년의 방향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23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에서는 3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더 봄 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인 OOO 학생을 대상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가정과 가족의 회복을 도와 이를 기반으로 학생이 원만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성호 교육지원과장은 "올해에도 장애학생 인권보호에 노력해 주셔서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올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 모두 무탈히 학교생활을 잘 해낼수 있었던 것 같다.” “내년에도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교육 실현을 위해 장애학생 인권보호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