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대상’ 수상투자유치 업무협약 및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 특수시책 발굴·시행 등 평가 받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12월 19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2023년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시상식에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대상’ 수상 ⓒ국제i저널

‘경상북도 투자유치 대상’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 및 일자리 창출 실적과 투자유치 특수시책 발굴·시행 등을 평가하여 지난 1년간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노력한 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2023년 평가에서 의성군은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전략과제를 선정하고, 투자유치 기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총사업비 422억원을 전액 군비로 투자하여 의성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고, 90억원을 투입하여 세포배양 지원센터를 구축하는 등 미래 신성장산업 동력인 세포배양산업과 이를 바탕으로 한 바이오 연관산업의 육성에 매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의성군은 관내 투자여건 개선을 위해 ▲농공단지 패키지지원사업을 비롯하여 ▲의성워라밸복합문화센터건립 ▲세포배양지원센터 GMP구축 ▲단밀농공단지 기숙사 건립을 추진하는 등 과감한 결단을 통한 시설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투자유치진흥기금 운용을 통한 투자기업 인센티브 제공 ▲제조업체 물류비 지원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외국인 근로자 통역지원 ▲취약지역 공전전환 지원사업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세포배양 인재양성 혁신기술 지원사업 등 다양한 경로와 분야에서 기업을 지원하며 투자 유인을 제공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투자유치와 관내 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투자하고 싶은 의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