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FTA통상진흥센터, RCEP활용 실무교육RCEP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행정절차 진행 가능, 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북FTA통상진흥센터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12월 21일 지역 수출입기업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RCEP활용을 위한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 RCEP활용을 위한 실무교육 ⓒ국제i저널

이번 교육은 다른 FTA협정 대비 상대적으로 활용도가 낮은 RCEP의 활용 방법을 익히며 경북지역 수출입기업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RCEP 개요, 원산지 결정기준, 관세 차별, 원산지 관리실무, 원산지 검증 적용절차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FTA센터 관계자는 “RCEP의 활용도가 낮지만, 자리를 잡고 있는 단계로 혜택이 단계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RCEP을 잘 활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일부 국가에서 RCEP 원산지증명서에 대한 전자본 발급을 활성화 하고 있는 만큼, RCEP을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행정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 수출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북FTA통상진흥센터에서는 지역 수출입기업들이 FTA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FTA 맞춤형 컨설팅 및 OK FTA 컨설팅, FTA 실무 교육, 설명회 등 여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구미상공회의소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