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장흥 수소충전소 준공시승 업무협약식 개최내년 1월부터 상업 운전 예정
  • 여의봉, 박혜민 기자
  • 승인 2023.12.29 14:30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박혜민 기자] 포항시는 28일 남구 장흥동에서 ‘포항 장흥 상용 수소충전소 준공식’ 및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 확대를 위한 ‘수소 통근버스 전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김병욱 국회의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관계자, 수소 충전·공급사업자인 코하이젠(주), 수소 버스 제조사인 현대자동차(주), 포스코 그룹 및 포항전세버스협의회 등이 참석해 포항시 최초이자 경북도 최대규모의 수소충전소 준공을 축하했다.

총사업비 약 80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2월까지 공사를 진행했으며, 준공식 후 연말까지 시설 준공을 마무리하고 내년 1월부터 상업 운전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어 ESG 경영을 지향하는 선도기업과 함께 통근버스를 수소 버스로 전환하기 위한 ‘ESG 선도기업 수소 통근버스 전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오는 2026년까지 118대 이상을 수소 버스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수소 에너지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데 포항시가 적극 나설 것”이라며, “철강과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 이어 수소 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여의봉, 박혜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박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