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치위생학과 김유미 동문, 뛰어난 업적으로 주목 받아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연구원으로 임용, 국제 보건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 전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위생학과(학과장 조민정)는 높은 학업 성취와 우수한 활동으로 주목받은 김유미 동문은 08학번으로 김천대학교에 입학하여 입학 당시부터 우수한 성적으로 장학금을 받으며, 학문적인 열정으로 학과의 주목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연구원으로 임용, 국제 보건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 전개 ⓒ국제i저널

김유미 동문은 학업 이외에도 캐나다 ESL 프로그램 연수를 통해 언어를 배우고, 현지의 보건 의료시스템을 직접 경험하는 work observation을 통해 실전 지식을 쌓았다.

이러한 경험은 중앙대학교병원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외국인 환자 전담 치과위생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졌으며, 국군의무사령부 국군고양병원에서는 치무 군무원으로서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다고 한다.

더불어 학문적인 성장을 위해 연세대학교에서 치위생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는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연구원으로 임용되어 국제 보건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유미 동문은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면서 후배들이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꾸준한 학습과 자기 계발을 통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