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채승용 경북보건대 기획처장, 국무총리 표창2023년 인구감소 위기대응 유공자로 지역균형발전과 지역활성화에 기여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12월 28일 시청에서 2023년 인구감소 위기대응 유공자로 선정된 경북보건대학교 채승용 기획처장에게 국무총리 표창을 전수했다.

이날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은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 및 관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채승용 기획처장에게 표창장 및 표장을 전달했다.

▲ (좌측부터) 채승용 경북보건대 기획처장,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 ⓒ국제i저널

인구감소 위기대응 유공 정부포상은 인구감소 및 인구 불균형 등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균형발전과 지역활성화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 하는 상이다.

채승용 기획처장은 경북보건대학교에 재직하며 청년들의 지역특화분야 교육을 통한 지역 맞춤형 인재 육성과 지역일자리 창출, 지역산업체 취업 지원에 활약하며 청년층 유출을 막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위기 대응에 크게 기여했다.

채승용 기획처장은 “앞으로도 지역청년들이 지역대학에 진학하고 지역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수도권으로의 청년유출을 막고, 타 지역의 인재를 유입하여 지역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