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경북교육청연구원, 다문화 학생을 위한 유치원 콘텐츠 자막서비스 운영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힉년 활용 가능 에니메이션, 동영상 콘텐츠 개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12월 28일 2023학년도 유치원 교수·학습 유초이음교육 콘텐츠를 내친구 교육넷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힉년 활용 가능 에니메이션, 동영상 콘텐츠 개발 ⓒ국제i저널

유치원 교수·학습 콘텐츠는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강조하는 유아·놀이 중심의 유아교육과 현장 교원들의 수요를 반영한 콘텐츠 자료를 보급하는 데 기본 방향을 두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는 2003년부터 매년 다른 주제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형태로 유치원 현장에서 교수학습 및 방과후 과정 수업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히 올해 유치원 교수학습 콘텐츠는‘배움을 잇는 사계절 유초이음 놀이터’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저학년 통합교육과정 봄, 여름, 가을, 겨울 4개 대주제와 관련된 유치원 놀이, 가족놀이, 동화, 가족지원자료 등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가족지원자료 콘텐츠인 경우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자막(베트남어, 중국어)을 넣어 제작하였으며 졸업식 및 입학식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자신만만! 나는 준비된 1학년’동영상 콘텐츠를 넣어 지원하고 있다.

박용휘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장은“개발된 콘텐츠가 초등학교의 효율적인 적응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