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항
포항시, 건축행정 분야 대상·옥외광고 분야 평가 우수기관 선정2023 경상북도 시·군평가 건축행정 분야 대상 수상 쾌거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포항시는 건축 행정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한 해 동안의 건축 행정 전반을 평가하는 ‘2023 건축행정분야 업무추진 실적평가’에서 기관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 2023 경상북도 시·군평가 건축행정 분야 대상 수상 쾌거 ⓒ국제i저널

이와 함께 옥외광고물 등 분야별 사업 추진 실적평가에서도 우수 기관에 선정되며 겹경사를 맞았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 내 시·군을 대상으로 건축행정절차 합리성, 안전관리, 유지관리 적절성, 개선노력, 전시 및 행사 등 건축행정 업무 전반을 평가했으며, 옥외광고물 분야는 옥외광고업무 정책수립, 불법광고물 정비실적, 국 ․ 도비 공모사업 및 간판개선사업 추진 등을 평가했다.

포항시는 적극적인 건축 행정 처리로 시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 건축심의 상정기일 준수 및 결과 공개 등을 통한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자체적으로 업무연찬을 통해 담당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로 민원인에게 양질의 건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옥외 광고물 업무에서도 옥외광고물 대상전 추진, 공공디자인 사업추진, 노인일자리사업 연계 불법유동광고물 정비 및 간판개선 국·도비 공모사업을 통한 도시미관 개선 등 시민 중심의 행정을 제공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건축행정분야 및 옥외광고 분야에서 대상 및 우수상 수상은 정말 의미있는 일”이라며, 시민에게 더 좋은 건축행정서비스 제공하고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