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 교육을 위한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 메타버스 구축젭(zep) 플랫폼 기반으로 PC, 모바일 등 통해 쉽게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관장 이현숙)은 디지털 전환에 따른 미래 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칠곡도서관 메타버스를 구축하였다.

▲젭(zep) 플랫폼 기반으로 PC, 모바일 등 통해 쉽게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 ⓒ국제i저널

칠곡도서관 메타버스는 젭(zep) 플랫폼을 기반으로 PC, 모바일 등을 통해 쉽게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디지털 공간에서 도서관 행사 안내, 독서문화행사, 강좌·특강 영상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포트(Matterport)를 통해 도서관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도서관의 실제 내부 공간을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1월 한 달간 메타버스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메타버스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칠곡도서관 이현숙 관장은“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도서관 메타버스를 구축했다며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간으로 꾸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