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산불방지시설 점검 및 산불진화인력 격려산불방지대책본부, 초기진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총력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포항시가 9일 산불대응센터 등 산불진화인력 대기소를 점검하고,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들을 격려하는 등 산불예방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 산불방지대책본부, 초기진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총력 ⓒ국제i저널

시는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임차 헬기 1대, 산불진화 차량 6대 등의 진화장비를 구축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0명, 총 6개조를 산불 취약지역에 전진배치함으로써 초기진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읍면지역 산불감시원 총 14명을 증원 배치하고 산불감시카메라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장비와 인력을 신속히 투입하기 위한 산불진화 임도확충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영농부산물과 생활폐기물 소각이 산불 발생의 주된 요인이 되는 만큼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단속과 계도를 강화하고, 봄철 대형산불이 빈발하는 5월까지 인근 유관기관, 지자체와 협력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김응수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이날 현장근무 요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최일선 현장에서 산불진화 임무를 수행하는 만큼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